(사진설명: 2005년도에 열렸던 야외예배의 모습입니다.)

9월 14일(주일) (오전 9시) Hessel Park에서 전교인 야외예배 및 신입교인 환영회 행사가 친교봉사부 주관으로 준비 중에 있습니다. 야외예배 행사준비와 진행을 주관하시는 친교봉사부장 박영식 집사님의 설명을 통해서  3년 만에 열리는 야외예배에 대하여 알아보겠습니다.

1. 우리 교회 야외예배의 역사와 의미

야외 예배는 이미 오래 전부터 연례 행사로 존재했지만 함종헌 목사님께서 부임하신 후 지난 10여 년 전부터는 특별히 정착도움 사역의 연장선상에서 매년 새 교인들을 환영하고 기존 교인들과의 친목을 도모하기 위한 새 교인 환영행사로 그 의미가 확대되었습니다. 초기에는 교회 밖 다른 시설 내에서 예배와 점심식사를 한 후 원하시는 교인들이 야외에서 운동 경기를 하는 형태였으나 지난 8년 전 부터는 예배 후 천국 올림픽 행사와 점심식사로 이어지는 큰 연례 행사로 발전하였습니다. 지난 2년 동안 KMC건축 관련 행사로 인하여 열리지 않았던 야외예배가 올 해 다시 열린다는 점에서 새교인 분들 뿐만 아니라 모든 성도님들께 매우 뜻깊고 즐거운 시간이 될 것으로 기대가 됩니다.  

2. 야외예배의 주요 프로그램과 진행 순서 소개

오전 9시에 등록 시작, 9시 30분부터 1시간동안 예배를 드린 후 10시 30분부터 천국 올림픽이 시작될 예정입니다. 천국 올림픽은 어린이부터 장노년 모든 성도들이 다함께 즐겁게 참여할 수 있는 여러 가지 게임으로 진행되며 12시부터 점심식사가 시작됩니다.

식사를 마친 후에는 시상식 및 경품추첨을 하게 됩니다. 등록시에 가슴에 부착했던 이름표는 떼셔서 식사후 따로 마련된 통에 모아 주시면 이름표를 추첨하여 푸짐한 경품 추첨과 시상을 하게 됩니다. 그 이후에 정리 정돈하고 오후 2시에 모든 행사를 마치게 됩니다.

3.  올해 야외예배에서 새롭게 선보이는 프로그램

빠르게 변화하는 교회의 특성상 아직 이 행사에 참석해 보지 않으신 성도님들이 많으시리라 생각합니다. 따라서 이번 행사는 되도록 많은 성도님들이 예배와 게임에 참가할 수 있도록 하는데 중점을 두고 준비를 하고 있습니다. 모두가 참가 할 수 있는 즐거운 게임들이 진행될 예정이니 기대해 주시고 많이 참여해 주세요.  

4. 야외예배 관련 성도님들께 드리고 싶은 말씀과 기도제목을 알려주세요.

전 교인이 야외에서 1년에 한 번 드리는 예배가 아름다운 자연을 창조하신 하나님을 찬양하는 동시에 성도님들에게는 휴식과 교제의 시간이 되었으면 합니다. 특별히 정착 과정에 계신 새 교인분들께서 아직 낯설기만 한 이국땅에서의 삶이 외롭지 않고 서로 도우며 하나님 안에서 함께 살아가는 축복된 삶이라는 점을 느끼실 수 있는 시간이 되었으면 합니다. 마지막으로 항상 그랬던 것처럼 이번 행사에도 좋은 날씨 주시도록 기도해 주시길 부탁드립니다.

모두가 자연에서 어우러지며 사랑과 교제를 나누는 야외예배에 성도님들과 참여를 원하시는 모든 분들을 초대합니다!